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COMPANY > 회사소개

회사소개

경영 및 교육의 지향점

우리는 세계적으로 세련된 미학적 비례감각과 전통 가공기술, 민족적인 정신이 깃든 한국전통목공의 문화를 물려받은 민족입니다. 서양의 목공문화는 선진화된 산업회를 배경으로 한 높은 기술력과 수준 있는 목공문화의 향유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과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전통의 방식에 메어 머물러 있는 모습도, 서양의 선진화된 기계문명 만을 예찬하여 수공에 대한 땀의 가치를 놓치는 것도 성숙하지 못한 모습일 것입니다. 과거에서 현재까지 내려오는 선조들이 남겨준 유무형의 문화유산과, 동양과 서양의 문화교류 간에 쌓여온 지혜와 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전통을 모색하고 실천해 가고 있습니다.

행복을 누리는 놀이터

나무를 좋아하는 이유의 모든 것이 될 순 없지만 분명 이곳에 모인 사람들의 의식 속에는 나무에 대한 '편안함'과 '친근감' 혹은 '따뜻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모여 함께 가르치고 배우는 장소임에는 틀림 없을 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무를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조형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삶을 공유하고 나무와 함께 하는 사람들의 '인간미'를 성취해가는 아름답고 행복을 누리는 놀이터가 되기를 바랍니다.

교육방향

'한그루의 나무를 심는데서 목공이 시작되다' 나무에 대한 '안목'을 갖고 작업에 대한 '가치'를 알고 직업 자체에 대한 '만족'을 느끼는 나무를 통한 인간과 자연과의 경험 속에서 얻는 소통 방법을 우리의 생각과 몸에 베어들게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자연의 순리를 이해하고 인간 본연의 심미적이고 실용적인 욕구 충족의 과정 속에 나무를 닮아 가게 되고 따뜻한 인간미를 품게 되는 그 지점들이 저희들이 도달해야 할 곳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C.I STORY

하늘, 땅, 불, 물의 상호 연관성 속에서 음과 양이 생성되고 발전하는 창조적인 우주관을 담고 있는 '건곤감리'의 뜻과 조형성을 모티브로 설정하였습니다. 새로운 전통을 창출하기 위한 (주)한국목공학원의 경영방침과 교육철학의 지향점을 담아보고자 하였습니다. 메인 칼라로는 흰색 바탕 위에 단청의 붉은 색과 검정으로 지정하여 민족성과 목표를 향한 열정을 추구하였습니다.